중량물 복합운송
(주)한일은 발전소, 변전소, 중화학공업 제조 공장 등에 납품되는 대형 변전설비(변압기, 리액터, 차단기 등), 선박부품, 제조기계, 설비 등을 수송하는 전문업체입니다. 그리고 육상, 해상, 철도를 연계한 복합운송 시스템과 관련 장비를 갖추고 있어 출하 장소부터 납품 장소까지 고객의 요청에 맞춰 국내 어느 곳이든 수송할 수 있는 능력을 갖추고 있습니다.
■ 육상운송
자사는 자체적으로 중량물을 상/하차할 수 있는 4Point System 및 중량물 운송에 적합한 트랙터, 트레일러(평판, 저상, 모듈) 등을 다수 보유하고 있으며 오랜 경험을 통해 축적된 노하우를 바탕으로 관련 법규정을 준수하며 안전하게 중량물을 운송하고 있습니다.
■ 철도운송
자사는 일반도로, 국도 수송이 불가능한 중량화물의 수송을 위해 곡형평판화차를 자체 보유하고 있고 철도청과 긴밀히 협력하여 철로를 통해 중량화물을 수송하고 있습니다. 또한 철도청과 한국전력공사의 협조 아래 초대형 변압기 수송용 특장차인 쉬나벨카(Schnabel Car)를 국내에서 유일하게 제작, 보유하고 철도운송에 사용하고 있습니다.
■ 해상운송
자사는 삼면이 바다로 둘러싸인 국내 지리적 여건을 중량화물 수송에 적극 활용하기 위해 3000t급 바지선을 확보하여 해상운송 서비스도 제공함으로써 육상, 철도와 연계하여 중량화물 복합운송 시스템을 구축, 운영하고 있습니다.